잭 셰퍼드(매튜 폭스)
잭은 아버지와 같은 척추질환 전문 외과의사로 비행기가 추락한 뒤 생존자의 리더로 부상합니다.
섬에 도착하자마자 케이트에게 미묘한 감정을 갖게 되고 섬을 떠난 뒤 케이트와 맺어지죠.
하지만 미국으로 돌아온 뒤에도 섬에 남겨진 사람들을 떠올리며 괴로워하며
마약 중독에 빠지고 자살을 시도하면서 케이트와의 사이는 끝장이 납니다. (마지막엔 키스로 엔딩)
잭은 기어코 섬으로 돌아가기를 원하고 결국 아지라 항공을 타고 섬으로 돌아옵니다.
케이트, 헐리 등과 함께 1977년의 섬에 떨어져서는 달마 이니셔티브에서 일하게 되고
시즌 6에서 잭은 제이콥의 '후보'였음을 밝혀지고,
결국 섬을 안전하게 지키는 수호자로서 제이콥의 자리를 대신합니다.
케이트 오스틴(에반젤린 릴리)
케이트는 폭력적인 자신의 양아버지(후에 친아버지라고 밝혀짐)를 살해하고
호주로 도망쳤다가 결국 연방수사관에게 체포되어 LA로 압송 중 비행기가 추락하죠.
섬에서 케이트는 소이어와 잭 사이에서 감정을 다잡지 못하고 갈팡질팡하다가
결국 소이어와 짧은 로맨스를 갖지요. 섬에서 탈출한 뒤 케이트는 살인죄로 재판을 받게 되지만
집행유예 선고를 받습니다. 그 후 잭과 약혼하고 클레어의 아들인 애런의 생물학적 어머니로
자처하며 살지만 클레어를 찾기 위해 결국 다시 아지라 316편 비행기에 오릅니다.
케이트가 도착한 것은 1977년의 섬. 잭과 헐리와 함께 달마 이니셔티브에 들어갑니다.
휴고 헐리 레예스(조지 가르시아)
휴고 헐리 레예스는 엄청난 금액의 복권에 당첨된 행운의 사나이.
하지만 행운은 곧바로 끝없는 불행으로 이어지죠.
호주에서 LA로 돌아오는 비행기가 추락하자 이것도 자신의 불운 탓이라 여깁니다.
섬에서 탈출한 뒤에는 찰리의 환영에 시달리다 정신병원 신세를 지기도 하지만
아지라 316편으로 1977년의 섬으로 돌아와서 잭, 케이트 등과 함께 달마 이니셔티브에 합류합니다.
마지막 시즌의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휴고 헐리 레예스는 잭에 의해 섬의 보호자로 지정받습니다.
제임스 소이어 포드(조쉬 할로웨이)
소이어는 어릴 때 트라우마를 갖고 있는 사기꾼으로 어린 시절 아버지가 어머니를 총으로 죽이는 장면을
목격한 뒤로는 가족을 이렇게 만든 사기꾼 '소이어'를 자신의 이름으로 삼고 복수를 꿈꾸며 살아갑니다.
그는 여자들에게 접근하여 사기를 치는 사기꾼으로 성장하는데 소이어의 여자 중
남편과 이혼하면서 약간의 위자료를 받은 캐시디는 소이어와 함께 사기를 치던 중 헤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둘 사이의 딸 클레멘타인이 있다고 소이어를 찾아와 말을 하죠.
호주에서 마침내 '소이어'를 만나 쏘아죽이지만 알고보니 엉뚱한 사람이었습니다.
섬에 추락한 뒤 처음에는 그의 반사회적 행동 때문에 나머지 사람들과 불편한 관계를 유지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나아집니다. 나중에는 케이트와 로맨틱한 사이가 되고,
잭과 또 다른 한 축을 이루는 리더가 되지요. 갈수록 멋있어지는 남자임. :]
존이 섬을 이동시킨뒤 생존자들은 1970년대로 시간이동을 하게 되고
소이어는 '짐 라플루'라는 이름으로 달마 이니셔티브의 보안 책임자가 됩니다.
그는 줄리엣과 사랑에 빠져 3년간 함께 살던 중 잭과 케이트 헐리 그리고 사이드가 다시 섬으로 돌아오고,
수소폭탄을 터뜨려 섬을 되돌려 놓으려는 시도로 줄리엣이 죽고 맙니다.
그 때문에 소이어는 잭에게 극도의 반감을 품게 되지요.
존 락(테리 오퀸)
존 락은 로스트 인물 중에서도 가장 드라마틱하고 불행한 삶을 살아온 사람입니다.
친부에게 사기당하고 신체 일부인 콩팥까지 빼앗기고,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 다행히 삶을 이어갑니다.
그는 불편한 다리때문에 휠체어 신세를 지지만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호주로 여행을 떠납니다.
여행이 실패로 끝나고 미국행 비행기가 섬에 추락한 뒤 그에게 찾아온 뜻밖의 선물.
그건 그가 두 다리를 꼿꼿이 세워 걸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존은 이 섬이 특별하다는 믿음을 갖게 되고 이후 과학만을 믿는 잭과 사사건건 충돌합니다.
시즌4에서 마침내 존은 디아더스의 리더가 되고 섬을 떠나온 뒤 얼마 안 돼 벤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오세아닉6의 멤버들이 다시 섬으로 돌아온 뒤 섬에서 보게 되는 존 락은
실제 존 락이 아닌 연기괴물 맨인블랙이였죠.
존 락의 형상은 시즌6을 통해 끊임없이 섬을 파괴시키고 자신은 그 곳을 벗어나려 합니다.
사이드 자라(나빈 앤드류스)
사이드는 전직 이라크공화국수비대 통신장교로 고문기술자자로 활약하였던 기억이 악몽처럼 남아있는 인물입니다.
섬에서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곧 통신기술자이며 군인으로서의 출중한 능력을 보여주지요.
그리고 새넌을 만나 사랑에 빠지지만 그녀가 죽자 또 다시 큰 고통을 받습니다. 첫번째 시즌 나름 로맨틱가이로 나와요.
섬을 탈출한 뒤 미국으로 와서 이라크에서의 연인이었던 나디아와 재회, 그녀가 살해당한 뒤
그의 인생은 또 다시 망가집니다. 결국 벤에게 고용되어 찰스 위드모어의 협력자를 암살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사이드는 1977년의 섬으로 '다시' 돌아오는데 그 곳에서 아직 어린 벤을 죽이려고
했지만 실패.(케이트와 소이어가 리처드에게 벤을 맡기죠)
사이드는 달마 사람의 총에 맞아 죽지만 달마의 신전에서 다시 살아나고 존 락(연기괴물)에
의해 잭과 소이어 일행이 탈출용 잠수함을 탔다가 시한폭탄이 작동하게 되는데
나머지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그 폭탄을 들고 옆 격실로 뛰어들어 죽음을 맞습니다.
권진수(다니엘 대 킴)
우리나라 사람들 사이에서 꽈찌쭈로 불리는 다니엘 대 킴 권진수.
김제동아저씨 저리가라 할 정도로 어록이 많죠?
왜 안드러 가느거야!
너 입 닥쳐!
너 나 지큼 동정해?
하 젠장 되는 일이 하나토 없허.
입 촘 타무러
이러능 아무도 날 이해 모테!
난 한번만이라도 행보카고 시픙데 왜 나 꽈찌쭈느 햄보칼수가 업서!
나 미찌겠네!
다들 나랑 상관없다 이거지?
그런 눈으로 보지마!
어촌에서 태어나 호텔 도어맨을 하다 선의 아버지에게 발탁되어 그의 밑에서 일하는 조건으로 선과 결혼.
섬에 도착하기 전까지 당시 둘 사이는 극도로 불안정한 사이였는데 섬에서 계속 지내면서 사이가 좋아집니다.
물론 처음엔 사람들을 믿지 못하고 아내를 과잉보호해 다른 사람들과 섞이질 못하더니 차즘 사회생활을 하구요.
그리고 생존자 중 유일하게 영어를 못하지만 곧 배우기 시작하더니 시즌 후반부에서는 무리없이 영어를 합니다.
화물선 카나하호가 폭발할 때 다들 그가 죽은 것으로 알았지만 그는 죽지 않고 바다에 떠있다가 1988년
프랑스 수색팀에게 발견됩니다. 이 때 젊은 다니엘아줌마를 볼 수 있지요.
오세아닉 생존자들이 다시 섬으로 돌아오고 권은 아내 선을 찾기 위해 눈물겨운 노력을 하는데요.
결국 하이드라 섬에서 다른 사람과 함께 살아돌아온 선을 찾아냅니다.
섬을 떠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인 잠수함에서 맨 인 블랙의 계략에 의해 시한폭탄이 터지고,
선의 다리가 끼어 탈출할 수가 없자 혼자 떠나라는 선을 떠나지 않고 함께 죽음을 맞이합니다.
권선화(김윤진)
권선화는 호텔과 자동차 회사를 갖고 있는 재벌의 딸로 그녀의 아버지는
한국의 범죄조직과 연관이 있고, 알 수 없는 불법을 저지르고 있는 남편 진.
선은 남편 몰래 아주 예전에 선봤던 남자와 외도를 했고 비행기 추락 당시 둘 사이는
거의 끝장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섬에서 사랑을 회복되고 임신을 하게 되죠.
섬을 탈출한 뒤 아이를 낳고 지연이라 이름을 짓고(탈출하기 전 진이 이름을 지어줬어요)
항공사로부터 받은 보상금으로 선은 아버지의 회사의 주식을 사 아버지에게 맞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남편을 찾기 위해 아지라 316편을 타지만 사람들과는 달리 1977년이 아닌 2007년의 섬에 떨어집니다.
클레어 리틀턴(에밀리 드 레이븐)
곧 태어날 아이를 입양시키기 위해 LA로 가던 길에 사고를 당한 미혼모 클레어.
섬에 추락한 뒤 의사 잭과 기타 생존자들의 도움으로 클레어는 안정을 되찾습니다.
특히 전직 록 가수인 찰리와 친하게 지내죠. 상상의 피넛버터도 같이 먹고....
아이(애론)를 무사히 낳지만 그 아이를 둘러싸고 디아더스와 끔찍한 쟁탈전을 펼칩니다.
클레어는 잭의 배다른 여동생이지만 섬에 있는 동안 둘은 그 사실을 모릅니다.
클레어는 시즌 6에서 강인한 연기를 펼치는데 오세아닉6에 포함되지도,
섬을 지키는 후보군에도 포함되지도 않은 외톨이가 되며
자기에게 가장 신뢰를 보인 존 락 즉 연기괴물의 말을 따르게 됩니다.
찰리 페이스(도미닉 모나한)
찰리 페이스는 한때는 인기 록 가수였지만 마약에 탐닉하는 등
문란한 생활을 하다 섬에 오게 됩니다.
그 곳에서 클레어와 친하게 지내며 헌신적인(?) 사랑을 보여줍니다.
루킹글래스스테이션에서 외부 세상(페니)과의 교신하다 죽습니다.
죽으면서 데스몬드에게 중요한 말을 하죠.
제가 생각하는 로스트 명장면입니다,
상상의 땅콩버터먹는 두 사람.
배경도 아름답고 로맨틱하기 그지 없다는... :P
'눈에 피로쌓기 > 바보상자 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드 로스트의 모든 것 등장인물 세번째 이야기 (2) | 2013.03.25 |
---|---|
미드 로스트의 모든 것 등장인물 두번째 이야기 (2) | 2013.03.25 |
미드 로스트의 모든 것 (5) | 2013.03.24 |
Jimmy Kimmel Live 스티븐 연 뜨다 (2) | 2013.03.21 |
미국에 2NE1 TV? (2) | 2013.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