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농장/저먼 세퍼드 하이디

그룹수업 1st day




어제 하이디 훈련소에서 그룹훈련하고 왔어요.


 45분 수업인데 수업이란 게 사람과 강아지 모두에게 


마냥 재밌을 수만은 없습니다. 공부란. ㅋㅋㅋㅋㅋㅋ


무튼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해 볼게요.







강아지가 4박 5일의 훈련을 마치면 여덟번의 그룹 수업을 참여할 수 있는데요.


그룹 수업은 일주일 중 화요일과 토요일에 참여할 수 있어요.


화요일은 오후 7시 30분에 시작. 토요일엔 오전 8시에 시작.


그리고 그룹 수업이란 4박 5일 훈련을 끝낸 강아지와 그 강아지의 주인이 


함께하는 수업으로 이 수업의 목적은 사회화 훈련오프리시(목줄 없이 산책하기) 


혹은 4박 5일 수업을 마스터하지 못한 개들 보충 훈련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경우는 두명의 백수가 아침을 


조금 늦게(?) 시작하기 때문에 화요일마다 가자고 의견합의. ㅋㅋㅋ


오른쪽으로 빼꼼 나와있는 하이디가 보이시나요? ㅋ


참고로 위 사진 가운데 머리 반짝반짝하신 분이 트레이너입니다.







재순이랑 훈련 잘 하고 있는 하이디양. ㅋㅋ


수업의 시작은 가장자리를 맴맴 돌면서 앉아(Sit or Stay). 엎드려(Down) 등을 훈련합니다.


이 날 약 8마리의 개가 수업에 참여했는데요. 말 안 듣는 강아지도 상당수. ㅋㅋ 


이 덕분에 재순이는 말 잘듣는 하이디가 더 예뻐보일 수 밖에.


그렇게 트랙을 몇 번 돌면 앉아 시킨 뒤 쌤이 고무공 튀기면서 집중력 훈련을 합니다.


우리의 강아지들 통통거리는 공 따라가고 싶어 안달납니다. ㅋㅋ


우리의 하이디. 자기 공이 아닌지 별 관심이 없네요. + _+ㅋ







그렇게 공 튀겨가며 집중력 훈련 한 뒤 쌤 밖으로 나가 문을 막 두드립니다.


우리의 강아지들 짖고 난리납니다. ㅋㅋㅋ 조용히 해 하고 목줄을 당겨야하는데 


모두 한마음이 된 강아지들 보니 주인들 웃음이 절로 나나봅니다. ㅋ


그 후에는 중앙으로 모였다가 흩어졌다를 반복. 


사회화훈련이 덜 된 하이디는 중앙으로 모이는 게 싫은 가 봅니다. -_ㅠ


그리고 밖으로 흩어저서 앉아 시킨 후에 주인들이 트랙을 돕니다.


이때부터 하이디, 앉아는 뒷전. 재순이 따라가기 바쁩니다. ㅋ


이런 식으로 45분 수업을 하는데요. 끝나는 시간이 다가올수록


앉아하는 주인들의 소리가 커집니다. 강아지들이 말을 안 듣거든요.


이런식으로 45분 수업이 끝나면 질문답변 시간을 갖고 주인들과 Talk 조금 하고 집으로 고고.


집에 와서 재순이 왈 최고의 학생을 만들기 위해 긴장했는데 긴장이 풀렸는지 피곤해.


최고의 학생이 뭐라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