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티스토리 밀어주기..... 이 거 뭐지?


각 분야별 전문성과 완성도가 높은 포스팅이 포진해있는 


프리미엄 블로그 서비스인 티스토리(Tistory).


나의 경우는 취미생활을 끄적이는 일기형 블로그일 뿐이지만 


다른 티스토리 이웃님들 글을 읽어보면 입이 떡 벌어지기 일쑤.


블로그 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실테지만 사진찍고 거기다 보정, 


그리고 글까지 쓰는거 결코 쉬운 일 아니거든요. 시간도 나름 많이 걸리구요.







참 이웃님들. 몇 주 전 다음에서 운영하는 다음뷰가 폐지된 거 알고 계시나요? 


덕분에 블로그 방문자수가 좀 많이 떨어져 덩달아 애드센스 수입도 반토막. ㅋ


참고로 따부는 하루에 1000원 버는 개미블로거라서 애드센스수입은 상관없지만 


방문자수가 급 떨어진 것에 대해서는 눈물이 난다는.. ㅋㅋ


그리고 약 2주전 티스토리로부터 댓글하나를 받았는데 '밀어주기'를 써보라네요.


밀어주기가 뭔가 알아보니 밀어주기를 통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읽은 방문자가 글을 쓴 블로거에게 지원금을 보낼 수 있다고. 


예를 들어 ‘밀어주기 기능이 마음에 든다면 커피 한잔?’의 안내 문구와 함께 


‘믹스커피’, ‘캔 커피’, ‘아이스커피’, ‘아메리카노’ 등 보기 항목을 넣는 식. 


만약 내가 날밤세워 포스팅하고 전문성을 뛴 블로거라면 넣겠지만 


나는 날로먹는 블로거임으로 과감히 패쓰! ㅋㅋㅋ


보잘 것 없는 나를 '밀어주기'시범기간에 초대한 티스토리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