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미국/미국 문화

초록초록의 날 성패트릭데이 St.Patrick's Day



코스트코에서 후다닥 장보고 그 옆에 붙어있는 Kroger에 잠깐 들렸더니 


이 날이 St.Patrick's Day라고 아이리쉬 댄스가 한창. 심봤음요!!


제가 집순이라 이런저런 이벤트보는 게 쉽지 않거든요. ㅋㅋㅋㅋ

 

참고로 St.Patrick's Day는 매년 3월 17일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전파한 


패트릭 성인(St. Patrick)을 기념하는 날로 공휴일은 아닙니돠. :) 아숩아숩.







이 날이 일요일이었음에도 날이 추워서 그런가... 


사람이 많지 않아 구경 잘 했어요. 


아시잖아요. 마트는 주말에 갈 곳이 못된다는 거... ㅋㅋㅋㅋㅋ 


사람들 속에서 카트끄는 게 제일 힘든 1인 저요 저. ㅋㅋㅋㅋ 


암튼 보면서 이 춤 배우면 살이 금방 빠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 보다 먼저 생각해야할 건 바로 내 몸무게를 지탱해야 하는 발목. 


날씬하면 용감하게 유투브라도 보고 좀 배워볼텐데 


뚱땡이라 이거 한동작 배우고나면 바로 발목이 나갈듯해요. 







위 사진을 보셔요. 눈 크게 뜨고 아주 자세히 보면 


발레리나 못지 않게 발앞부분만 땅에 닿은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춤 추면서 중간중간 댄서들이 호이호이하면서 


추임새도 넣어주는데 아이리쉬 댄스 매력있더이다......


호이호이라고 글로 쓰고 보니 아기공룡 둘리의 외침같지만


실제로 들으면 신난다는 거...... ㅋㅋㅋㅋ  







아가... 너도 남자꼬맹이라고 그녀들에게서 눈을 떼지 못하는구나...


누나들이 그렇게 예뻐?? 너나 아빠나 남자들이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