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바닥 불나는 여행/우리나라가 최고!

한국에서의 먹부림(먹는데 욕심부림)


한국에서 머무는 동안 먹었던 것들 재미삼아 올려봅니다.


여자임에도 옷이나, 화장품에 대한 욕심은 없으면서 유독 먹는 것에 


욕심을 부리는 저는 지금도 먹으면서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미국에서 패스트푸드를 엄청 흡입한 전 한국에선 햄버거, 


그리고 스테이크에겐 눈길조차 주지 않았고 오로지 밥과 찌개, 국, 


그리고 미국에서 절대 먹을 수 없는 음식 위주로 마구마구 먹었습니다.







집에 온 첫날 맛본 찐밤. 


이로 뚝까면 노란 알맹이가 반갑다고 인사를 하더라구요. 


산밤이라 그런지 사먹는 밤과 달리 무척 맛있었음. 


이걸 따려고 고생한 울 엄마손에게 감사의 말을.. ^^







구운 마늘, 구운 김치와 함께 먹는 삼겹살. 그 맛을 어떻게 형용할 수가 없어 아쉽아쉽.


스물 다섯이 되도록 마늘은 멀리했었는데 이제는 구운 마늘 중독자가 되버렸어요. ㅋㅋ


한국에 머문 약 3주 동안 삼겹살 무척 먹어댔고 그 덕에 울 아빠 손을 쉴새가 없었습니닷. 







바다에 사는 아이들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인데요. 


또 게랑 새우는 없어서 못 먹는 저입니다. 참 아이러니하죠?


장날에 1kg에 5천원하는 반짝세일 이용해서 찜도하고 양념게장도 했다는.


보니깐 또 먹고싶네............................ ㅠㅠ



 




요렇게 맛난 음식들은 왜 미국에는 없을까요?







위 사진은 고쏘고쏘한 곱창. 


곱창 역시 이십대 후반부터 열심히 먹기 시작한 음식입니다.


어릴 때는 이 맛있는 걸 왜 먹지 않았나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참.. 먹으면서 요 사진 재순이한테 카톡으로 보내줬는데 


뭔지 이야기하지 않아도 알 것 같다고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남자자슥이 뭐 이런 거 가지고.. ㅋㅋㅋㅋ







사실 꼬꼬면을 한번도 안 먹어봐서 꼬꼬면 찾다가 못 찾아 산 나가사끼짬뽕. 


면발이 일반 라면에 비해 탱글탱글했어요.


울 아빠는 맛있다고 엄청 드시고 저는 그저 그래서 하나 갠신히 먹었어요...







휴게소에서 먹은 버터구이감자와 어묵탕!!!


어묵탕이 더 맛있었는데 인기가 많아 제 손에서 바로 떠났다지요. 


날도 출출한데 내일 아침에 어묵탕을 보글보글 끓여 먹어야겠음. ㅋ 







목포에서 유명한 세발낙지.


울 어무이 통째로 드실 때 전 조각난 조그만 다리를 먹었습니다.


제 인생에서 처음 맛본 낙지였는데 크기를 작게 잘라 먹으니 


큰 거부감은 없었고 참기름맛으로 먹은 거 같아요.







목포에 사는 지인이 목포에서 유명한 집이라고 해서 갔는데 


자극적이고 매운 거 좋아하는 제 입맛에는 그닥.


아구찜보다 얼큰한 아구탕이 낫지 않았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목포를 거쳐 벌교를 가니 꼬막까기달인이 있다는 곳을 발견.


그 곳에서 꼬막정식을 먹었습니다. ^^


1인당 15,000원이였는데 가격에 비해서는 약간 실망.


사실 바다아이들을 좋아하지 않는 제가 문제겠죠. ㅋㅋ


그래도 이 곳에선 나름 알아주는 집인지 사람들이 꾸준히 들어왔어요.







마지막 먹부림사진은 바로 처갓집 치킨.


치킨은 미국에서도 넘쳐나고 또 넘쳐나지만 


한국치킨집 특유의 맛은 따라올 수가 없더라구요.


처갓집 치킨 중 매운치킨을 제일 좋아한답니다.


이걸 사준 썬언니 고맙다웅.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