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으로 꼬물락꼬물락/요상한 FOOD

물 좋은 자몽 이런 맛이였어?




요즘 유투브로 해투(해피투게더) 야간매점 자주 보는데요.


아이디어 기발한 애들이 몇 개 있길래 따라해 보았쪄용. 


첫번째 야간매점 메뉴는 나이는 어리지만 나보다 훨 쉑시한 포미닛 현아의 물 좋은 자몽.


마침 우연히 자몽을 보고 따라해봐야겠다 생각을 했더랬죠.


냉장고에 들어있는 자몽 칼로 흠집내 연유부으면 끝나는 초초초초초간단 레시피잖아요.


예쁜 자몽을 고르고 연유 골라 집에 와서 해보니 맛이 뭥이?!?!


자몽과 연유의 비가 1:1이면 모를까 자몽의 쓴맛이 쉽게 없어지진 않았어요.


암튼 제가 만든 물 좋은 자몽은 꿀보다는 조금 쓴자몽에 가까웠다는 것. ㅋ 


재순이가 자몽에 연유뿌리는 날 보고 외계인 보듯 해 열씸히 째려주었지만 


어쨌든 연유보단 설탕뿌려 먹는 일반적인(?) 방법이 낫다고 말하고 싶네용. ㅋ 


미국에서는 연유를 가지고 하는 요리가 많은가 봅니다.


구글에 연유치니까 베이킹 레시피가 쫙 나오는데 물 좋은 자몽 해먹고 남은 


냉장고에서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요 연유로 뭘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참고로 미국에서 연유찾을 땐 베이킹섹션에서 캔을 찾으시면 됩니닷.


팥이랑 떡이 있으면 연유 와장창 뿌린 팥빙수 해먹으면 좋은데 


재료부재로 아쉽게 다음해에 먹어야 할 듯. -_ㅠ


참고로 미국에선 연유를 Condensed Milk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연유가 가당 연유, 무당 연유 나눠져 있기 때문에 


가당연유를 찾으신다면 Sweetened Condensed Milk 고르시면 됩니닷.


이 조만한 캔(396g)이 약 $1.50 정도. (사진은 커보이는데 실제로는 작음)







DVD 플레이어(앱)로 연결해 TV에서 바로 유투브를 볼 수 있는 지 


요 근래 알았어요. 이 무지함... 어쩔까요.. ㅋㅋㅋㅋㅋㅋㅋ


참 이웃님들, 해외(미국)에선 유투브에 KBS World 검색하면 적지 않은 


예능프로그램 볼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덕분에 하루종일 유투브를 끼고 산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