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미국/미국 물건들

미국 창고형 할인마켓 Sam's CLUB




어제는 쌀쌀한 날씨로 에어컨없이 하루를 거뜬하게 보냈는데 


오늘은 햇님이 쨍하고 나타나 어김없이 땀을 만들어주셨습니다. ㅋㅋ


한국은 어떤가요? 물으나 마나 덥겠죠? 장마철이라.... 하핫


오늘의 포스팅은 미국의 창고형 대형마트 Sam's CLUB이 되겠습니닷.


약 3일 전 기름때 제거하는 세제 포스팅했을 때 잠깐 언급했었는데요.


오늘은 좀 자세하게 적어볼려구용. ㅋㅋ







Sam's Club은 한국에 들어와 있는 코스트코(Costco)처럼 


멤버쉽 가입을 해야 이용할 수 있는 미국의 창고형 할인마켓입니다.


물론 멤버쉽 가입을 위해서는 $40(일반적)을 지불해야 해요.


::Advantage Membership: $40.00 annual fee::


::Advantage Plus Membership: $100.00 annual fee:: 


::Business Membership: $35.00 annual fee::


::Business Plus Membership: $100.00 annual fee::


이런 식으로 멤버쉽 종류가 나눠지고, 플러스 멤버쉽 경우엔 


같은 물건을 많이 그리고 자주사면 다음 방문 때 할인해준다고 하네용.







Sam's Club은 월마트(Walmart)에 의해 1983년에 세워졌고 


월마트 설립자 Sam Walton이 이름을 지었다고 해요.


이 카드 뒷면엔 사진이 콕 박혀기 때문에 카드 만들러 가실 때는 예쁘게 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뭐 마트카드인데... 하시는 분들은 그냥 가서 찍으시구요. 뭐 보는 사람도 없으니께요. ㅋㅋ


그리고 젤 중요한 건 Sam's Club 방문할 때마다 카드를 꼭 지참해야 한다는 겁니다.


전 몇 번을 빼먹고 갔는지... ㅋㅋ 고객센터가서 신분증 내면 임시카드(카드라고 할 것 까진 없고 


자신의 카드번호가 적혀진 종이쪼가리) 쥐어 주더라구요. ㅋㅋㅋ







저같은 경우 세탁 관련 세제, 음료, 냉동식품을 주로 쇼핑하는데요.


자주 다니면 연회비 $40정도는 뽕을 뽑을 수 있답니닷. 


이렇게 많은 양을 구입함으로서 여타 마트보다 싼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지만


생각보다 찾는 제품이 없는 경우도 많다는 게 조금 아쉽지요.







월마트처럼 가전제품도 팔고 약이며 옷가지들을 팔아요.


특히 가전제품은 다른 곳보다 싼 값에 구입할 수도 있고 


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구입 전 검색 꼭 해보시구요.


전에 노트북 쇼핑하러 가서는 식료품만 사고 정작 노트북은 베스트바이에서 샀거든요.


한마디로 눈에 띄고 가격 싼 모델은 베스트바이에 있었음.







사진 보면 아시겠죠? Sam's Club은 카트부터라 달라요. ㅋㅋㅋ


한국에서는 이마트 온라인 쇼핑하면 집까지 배달해주고 편리하던데...


미국은 뭐야..... 직접 차타고 멀리가서 장봐야 되는 이 불편한 진실. ㅋㅋ